본 약관(이하 ‘약관’)은 ㈜천재교육(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T셀파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다음 각 호의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로 통합하여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T셀파 교수학습 지원 서비스
T셀파 원격교육연수원 서비스
T셀파 쇼핑몰 서비스
본 약관은 제 1장 제2조에서 정한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한 회원에게만 적용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천재교육의 T셀파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영업상 필요성 등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제1항과 같은 방 법으로 효력을 발생시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구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약관 개정 적용일 이후에도 계속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정 약관 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여 변경된 약관조항으로 적용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조 (약관의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 등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회사 : ㈜천재교육이 운영하는 온라인 서비스 및 가상의 영업장, 혹은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서비스 : ㈜천재교육이 T셀파 웹사이트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서비스(교수학습 지원센터,
원격교육연수원, 쇼핑몰)를 총칭합니다.
쇼핑몰(이하 ‘몰’) : 회사의 재화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회원 : 본 약관에 동의 후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회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개인 및 단체의 회원입니다.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및 단체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한글, 영문)와 숫자의 조합
비밀번호(PW) :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가입 신청자가 회원 아이디와 함께 설정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전자우편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유료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T셀파 원격교육연수원에서의 유료 연수(직무 및 자율) 및 교재,
T셀파 교육 ‘몰’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재화 및
용역(문구, 완구, 체험, 의류, 가구, 기기 등)
카네이션 : 회사가 회원의 이벤트 참여, 게시판 활동 등을 통해 제공하는 회원보상체계의 일종으로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가상의 데이터
셀파 포인트 : 이용자가 재화, 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 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도록 당사가
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제공하는 포인트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제 2장 회원가입, 탈퇴 및 회원에 대한 통지 >
제5조 (회원 가입 신청의 성립)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 신청시의 물음에 고객이 "동의"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용 계약은 고객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신청)
회원 가입 신청자가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행하며, 양식에 따라
올바르게 기록할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이
됩니다.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E-mail)
휴대전화번호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회원이 결정합니다. 단, 회원 아이디는 기존 회원들의 것과 중복되지 않아야 하며, 그 의미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것이
아니어야 합니다.
제7조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이용 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 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가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본 서비스 운영 정책을 전략적으로 저해하거나 음해, 비방 등을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제6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즉시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8조 (회원 등급 및 통지)
회원의 구분은 각 서비스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구분됩니다.
T셀파 교수학습 지원(초등/ 중학/ 고등)
회원
기준
구분
유형
개인
준회원
교사인증(GPKI) 또는 재직 증명서 제출 전으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는 자
정회원
교사인증(GPKI) 또는 재직 증명서 서류 인증(특수학교, 기간제교사)을 받은 자
교육 대학생 회원
교육대학생 재학생으로 재학증명서로 인증을 받은 자
T셀파 교수학습 지원(유치)
회원
기준
구분
유형
개인
준회원
(유치)총판에서 비채택한 유치원을 선택하고 가입한 자
정회원
(유치)총판에서 채택된 유치원을 선택하고 가입한 자
T셀파 원격교육연수원
회원
기준
구분
유형
개인
일반회원
유∙무료 직무나 자율연수 수강 시 별도의 교육청 이수보고가 필요하지 않은
교원회원
유∙무료 직무연수 수강 시 교육청 이수보고를 위한 나이스 (NEIS) 개인번호를 등록한 자
T셀파 쇼핑몰
회원
기준
구분
유형
개인
일반회원
일반인으로 본인인증을 받은 자
교사회원
교사인증(GPKI) 또는 재직 증명서 서류인증(특수 학교, 기간제교사)를 받은 자
외국인 회원
재외동포, 외국인 등 본인의 이메일 인증을 받은 자
임직원 회원
천재교육 임직원으로 사번 인증을 받은 자 단, 해당 회원 자격은 천재교육의 임직원 외에 기타 계열사 또는
협력사 임직원에 대해서도 부여될 수 있으나 천재교육의 임직원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이와 같은 회원 자격이 노동관계법 또는 기타
법령상 천재교육과 회원 간의 고용 관계를 인정하는 지표 또는 자료로 사용될 수 없음
사업자
기관회원
사업자등록증번호(고유번호 증 포함)로 인증하여 기관 대표자로 등록한 자
사업자회원
교육기관 납품을 목적으로 구매하는 업체(문구점, 서점, 체육사 등) 중 사업자등록 번호로 인증한 자
총판회원
천재교육의 총판계약을 진행한 업체로, 사업자등록번호로 인증한 자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SMS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통지를 받을 전자우편
주소를 지정한 때에는 회사의 통지는 부가통신사업자 또는 수신인이 관리하는 메일서버 등에 도착하여 회원이 검색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도달된 것으로 보며,
회원이 전자우편을 개봉하였는 지 여부나 회원의 PC에 전자우편이 전송되었는지 여부는 불문합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회원가입 신청사항 수정)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미 변경으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회사에서 구입한 재화 및 용역 등의 대금,기타 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는 기윌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회사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기타 회사가 계약해지 행위라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가 2항 등의 사항이 발생한 회원에 대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하되, 회원의 불찰로 인한 연락두절 등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는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지 여부나 회원의 PC에 전자우편이 전송되었는지 여부는 불문합니다.
회원 탈퇴 시 기존에 유료 결제로 이용 중이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으며, 보유하고 있던
셀파 포인트, 카네이션, 쿠폰은 모두 삭제 됩니다.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시에도 상기 5항의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보, 셀파 포인트, 카네이션,
쿠폰은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 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회원은 가입 신청 시 회원이 지정한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서비스에 로그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필요에 따라 아이디를 제외한 비밀번호와 개인 신상 정보를 온라인 홈페이지 개인정보 페이지를 통하여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 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2조 제3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e-mail, 서신우편, SMS, 전화 등과 그 외의 전자적
전송매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원하지 않을 경우, 회원 가입 메뉴와 개인정보관리 메뉴를 통해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결제 및 직무연수, 학습독려, 개인정보안내 등 필수적인 정보의
안내는 수신거부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관리 및 삭제)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제2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 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6조 (게시물의 저작권과 관리)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경우.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회원ID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보상제도에 의해 선정된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유료서비스의 구매신청)
원격교육연수원 이용자는 아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유료 연수(직무 또는 자율) 구매 신청 방법은 원격교육연수원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단, 구매 신청한 유료 연수(직무 또는 자율) 서비스는 승인된 회원 아이디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사용권한을 양도할 수 없습니다. 또한
서비스 유효기간 내에
나이스(NEIS) 개인번호를 등록해야만 교육청 이수보고가 가능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 ‘몰’ 이용자는 교육 ‘몰’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구매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재화 또는 용역의 검색 및 선택
재화 또는 용역을 받는 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재화 또는 용역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결제방법의 선택
제18조 (구매 신청 계약의 성립)
회사는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하게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의 승낙이 제20조 제1항의 수신 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9조 (지급방법)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온라인 무통장 입금
수령 시 대금 지급
회사가 지급한 셀파 포인트에 의한 결제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회사에서 정하는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20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나 유료서비스 사용 또는 재화 등이
주문제작 중, 배송 중, 배송완료 상태인 경우 제21조, 제22조 규정에 따릅니다.
제21조 (‘연수원’의 유료서비스 취소 및 환불)
‘연수원’의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취소(환불/반품 포함)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계약체결일 또는 서비스 이용 중 환불이 가능한 기간 내에 취소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서비스를 무료로 증정했거나 사은품 등으로 제공한 경우는 환불이 불가하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취소신청을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실수로 해당 서비스 기간을 초과한 경우
회원이 회원탈퇴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유료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즉시 공지하고
유료서비스 환불 규정에 따라 잔여 이용요금을 환불합니다.
‘연수원’은 회원의 환불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연수원’은 유료서비스 환불에 관하여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한 환불기준을 적용합니다.
‘연수원’의 환불기준은 다음 표와 같이 정합니다.
연수과정 (유료연수)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연수 기간이 30일 이내
연수 시작일 전
결제금액 전액 환불
총 연수 기간의 1/2 경과 전
이용한 콘텐츠(강의내용을 실제 수강한 차시를 말한다)의 결제금액 차감 후 환불
총 연수 기간의 1/2 경과 후
환불 불가
연수 기간이 30일 초과
연수 시작일 전
결제금액 전액 환불
연수 시작일 후
반환 사유가 발생한 해당월의 반환 대상 결제금액(연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을 말한다)과 나머지 월의 결제금액의 전액을
합산
비고
1. 원격교습의 경우 환불금액은 이용한 콘텐츠 즉, 강의내용을 실제 수강한
차시(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에 해당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한다.
2. 연수과정을 수강연기(연수 시작일 후 연수 기간을 변경한 것을 말한다)한 경우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3. 직무연수 4학점의 경우는 오프라인 시험(출석평가)을 응시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연수교재
구분
환불금액
교재 발송 전
결제금액 전액 환불
교재 발송 후
발송이 완료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신청을 해야 하며, 회사가 반품 교재 수령·확인 후 14일
이내 환불
연수과정 구매 시, 셀파 포인트를 사용하여 결제한 경우 이용한 콘텐츠 정가 차감 시 셀파
포인트 사용 금액을 먼저 차감 후 환불 됩니다.
수강기간이 종료된 연수과정은 환불이 불가하며, 복습기간이나 이벤트 등으로 추가 제공된
이용기간은 연수 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연수과정 구매 시 추가 "재화(무료교재, 경품 포함)"가 제공되어 배송된 경우의 환불
요청 시 추가 재화의 배송비용은 회원 본인 부담으로 하며, 회사가 추가 재화의 반품을
수령, 확인된 이후에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해당 추가 재화를 사용하였거나, 반송된 추가 재화에 파손, 사용의 흔적이 있을 시에는 재화의 정가를
차감하고 환불 됩니다.
또한 반품이 불가능한 모바일 상품권 등도 해당 경품의 정가를 차감하고 환불 됩니다.
연수과정 관련 교재 배송비는 원칙적으로 회사가 부담하나 회원의 단순 변심, 연수과정 변경
등 개인의 사유에 따라 교재의 반품을 신청할 경우, 왕복 택배비 5,000원을
차감 후 환불 처리 됩니다. 단, 반송 택배비를 소비자가 부담 시, 편도 택배비 2,500원만 차감 후 환불 처리 됩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교재의 반품 및 교환이 불가합니다.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제22조 (교육 ‘몰’의 환불, 반품 및 교환)
교육 ‘몰’에서 재화 등을 구매한 이용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공급이 시작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교환, 반품, 환불 요청을 당사가 인식할 수 있는 정보로 통보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즉시 교환, 반품, 환불 조치를 합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구매자 맞춤으로 주문제작 된 상품으로 재판매가 불가능한 경우
제1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교환, 반품, 환불 등의 청약철회가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제1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교환, 반품, 환불 등의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교환, 반품, 환불 등의 청약철회인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 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교환, 반품, 환불 등의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몰’은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모든 환불금액은 구매대금 중 셀파 포인트, 쿠폰 사용 분을 제외한 실제 결제액에 대해 환불되며
사용된 셀파 포인트와 쿠폰은 유효기간이 남아있을 경우 모두 환급됩니다.
또한 배송 후 주문 취소, 반품 등의 경우 상품 회수 확인 후 결제금액이 환불됩니다.
제23조 (과오금의 환급)
회원이 대금 등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교육 ‘몰’은 셀파 포인트로 과오금을 환불할 수 있으며, 기타 사유로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회사와
회원의 의견을
조율하여 환불이 가능한 수단으로 환불합니다.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ㆍ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배송)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10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교육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5조 (셀파 포인트, 카네이션, 쿠폰 제도 이용)
셀파 포인트, 카네이션, 쿠폰은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부여되며,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회원 등록 절차를 마친 회원들만
사용 및 적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해당 채널 운영방침에 따라 셀파 포인트, 카네이션, 쿠폰의
획득 및 사용 방법 및 기준 등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다.
셀파 포인트는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회원 보상 체계의 일종으로 아래 각호의 사항에서
적립됩니다.
회사에서 상품별로 셀파 포인트가 설정되어 있는 상품을 구매할 경우
단, 셀파 포인트는 순수 상품 및 서비스 구매대금 기준으로 적립되며 특별할인율이 적용될 경우 정책에 따라 적립되지 않을 수 있으며 배송비, 셀파
포인트, 쿠폰사용 금액은
적립되지 않습니다.
회사에서 정한 구매방법으로 구매할 경우
기타 회사의 이벤트 등을 통하여 별도 정한 방침에 의해 적용하는 경우
보유한 카네이션을 셀파 포인트로 전환하는 경우
카네이션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회원 보상 체계의 일종으로 아래 각호의 사항에서 적립됩니다.
회사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카네이션이 설정되어 있는 활동을 하여
획득할 경우
기타 회사의 이벤트 등을 통하여 별도 정한 방침에 의해 적용하는 경우
쿠폰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회원 보상 체계의 일종으로 아래 각호의 사항에서 발급됩니다.
회사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상품별로 쿠폰이 설정되어 있는 활동 및
상품을 구매할 경우
기타 회사의 이벤트 등을 통하여 별도 정한 방침에 의해 적용하는 경우
본 약관 제25조3항①에서 발생한 셀파 포인트의 적립은 상품의 ‘구매확정’ 이후 회원 계정에 적립됩니다. 단, 청약철회, 환불, 반품 등에 의해
상품이 회사로 반송된 경우
상품 및 사유를 확인한 날에 기 적용된 셀파 포인트를 취소합니다.
셀파 포인트는 1포인트(또는 P) 당 1원으로 적용되며 회원이 셀파 포인트를 사용해 서비스, 재화, 용역을 구매하고자 하는 경우 원격교육연수원은 10원 단위로
사용가능하며, 교육 ‘몰’은 1 포인트 이상부터 1원 단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희망하는 금액만큼 회사에서 지정한 결제수단과 혼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셀파 포인트는 현금이나 유가증권 등으로 교환, 환불되지는 않으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 공동 합산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원 탈퇴 또는 회원자격 상실 시 잔액 여부와 상관없이 보유하고 있는 셀파 포인트, 카네이션, 쿠폰은 모두 소멸합니다.
셀파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입니다.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셀파 포인트는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셀파 포인트의 사용은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
유효기간 종료일이 먼저 도래하는 순서대로 사용
카네이션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적립 연도의 12월 31일까지며 사용하지 않은 카네이션은 이후 자동 소멸됩니다. 보유한 카네이션은 1송이 당 셀파 포인트
1포인트
(또는 P)로 전환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회사는 제휴업체와 회원의 셀파 포인트, 카네이션, 쿠폰 획득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재화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요구할 수 있습니다.
부정한 방법으로 셀파 포인트, 카네이션, 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회원의 셀파 포인트, 카네이션, 쿠폰을 회수하고 이와
관련하여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회원 자격 제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셀파 포인트, 카네이션, 쿠폰은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26조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4장 회사와 회원의 의무사항 >
제27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거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근거하여 관계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에 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제28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만일,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
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정크메일(Junk Mail), 정크메세지(Junk Message),
스팸메일(Spam Mail), 스팸메세지(Spam Message),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및 쪽지, 아이템 등
불법적 현금거래에 관한 메일 및 쪽지,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세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 및 쪽지를 보내거나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중대하게 위반되는 정
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회사의 직원이나 회사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 및 쪽지를 발송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5 장 기타 >
제29조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저작권법을 명백히 위반한 자료의
게시,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2항
단서에 따라 통지합니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 (분쟁해결)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32조(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규정에
따릅니다.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33조(법령 및 준용)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회사” 적용규정에 따르며 기타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1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2021년 5월 14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비밀번호 사용규칙)
필수사항
- 비밀번호는 영문대문자 또는 영문소문자/숫자/특수문자 등 3가지 조합하여 8자리 이상 20자리 이하로 사용하여야 합니다.
- 사용자 계정명을 그대로 비밀번호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선택 사항
- 사전에 있는 단어나 거꾸로 철자화한 단어를 비밀번호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 사용자 자신의 관련 정보를 이용한 비밀번호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 키보드의 일련화된 배열 비밀번호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예: asdfghjk 등)
- 사용자 계정과 유사한 비밀번호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 서로 관련 없는 문자들을 혼합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 한글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을 권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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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월
계약 또는 청약 철회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회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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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의 양도ㆍ합병 등이 발생하는 경우 (사전 고지 및 동의 철회권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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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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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기간 보관 후 삭제하거나 파기합니다.
파기 방법
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파기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거부가 있거나 동의 의사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수집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물리적, 기술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에서 요구하는 수준 이상으로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조치
내용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점검 및 이력 관리
개인정보 처리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월 1회)으로 점검 및 이에 대한 이력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관리하고 있는 물리적 관리부서에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를 위해 CCTV 및 출입 통제 장치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관련기관 연락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및 불만 처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및 불만, 열람, 정정 등의 민원이 있으신 경우 아래에 있는
연락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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